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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API]09월11일 수업내용정리
    0x05 Programming/API / MFC 2009. 9. 12. 00:16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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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 09월 11일 API 수업내용

    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
    2차원배열을 이용한 숫자퍼즐


    배열은 y 우선으로 읽는다.

    ex )

    int g_data[3][3]={
     {1,2,3},
     {4,5,6},
     {7,8,9}
    };

    1.필요한 이벤트들을 우선 연결시킨다.
    2. 일단 자료형을 만든다.
    3. 필요한 변수는 하다가 선언한다.

    ----------이해해야하는상황-----------------

    1. 자료구조를 놓고 화면에 찍는것이 가장중요!

    숫자퍼즐을 움직이려면

    1.물리적 좌표를 논리적 좌표로 바꾸는것이 중요 !

    2.물리적좌표를 논리적 좌표로 바꾸엇다면
      CanMove 함수를 만들어줌

    ########### CanMove함수의 로직 ########

    현재 가려고하는곳이 9이면 현재숫자와 위치를 바꾸어줌
    그리고 벽을 만들어서 버그를 잡아줌

     


    ####################### #############

    1단계 윈도우 이벤트 연결

    2단계 자료구조 만들기

    3단계 : 물리적 좌표를 논리적 좌표로 연결 WM_LBUTTONDOWN

    4단계: CanMove 함수를 만들기

    5단계 : 데이터를 섞어서 초기화 MyIni

    6단계 : GameOver 체크 (기타추가사항)

    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
       숫자퍼즐 게임 소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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